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작업치료과(학과장 조영석)는 지난 12월 24일 국내 의료기기 업체인 ㈜앞썬아이앤씨와 ㈜하나인메디컬과의 의료기기 개발 및 의료장비 정보교류, 취업연계 등에 관해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재활치료 장비 개발 및 대여, 정보교류’에 관해서 상호협력하기로 하며, 최신의 교육용 재활치료 및 의료기기 장비에 관한 정보와 향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해서 의료기기 업체 분야로의 취업에 대해서도 서로 긴밀하게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조영석 학과장은 “(주)앞썬아이앤씨 회사는 수입 의료기기와 의료용품 등을 주로 취급하는 회사로서 오래된 역사를 지닌 국내 최우수 재활치료 장비 에이전시 회사이다. 또한, ㈜하나인메디컬 회사는 국내 상지로봇재활치료 장비를 취급하는 회사로서, 이 두 산업체와의 교류는 최신의 재활치료장비 정보를 우선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학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대학교 작업치료과는 이번 체결을 통해서, 최신의 재활치료 및 의료기기 장비에 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받고, 향후 의료기기 개발 업체로의 취업 연계에도 큰 기대를 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기사링크: (쿠키뉴스) https://www.kukinews.com/article/view/kuk202412270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