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안전보건관리과, 수강생이 희망하는 맞춤형 수업으로 전공지식 Up! 교육만족도 Up!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4-07-09 조회수 : 1,587

이미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안전보건관리과의 「모승민 교수」는 2024년 1학기 전공 교과목 중 ‘공정작업설계’ 교과목에서 MZ세대 수강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오더메이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오더메이드 프로그램은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기존의 교수자 중심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MZ세대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수강생이 희망하는 방법을 수업에 적용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과목에서는 사전 수요 조사에서 가장 높게 나타난 ‘현장체험’의 결과를 반영하고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안전보건교육센터를 방문해 안전보건관리 시스템을 체험하였다. 전공 교과목에서 배우는 안전작업설계, 작업부하분석 등의 이론적 내용을 실제 기업의 안전보건관리 체계 속에서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현장체험 수업에서 현직 안전관리자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재학생-실무자 간 열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현장 경험과 실무자의 조언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실무 이해도를 크게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일반 교과목에 비해 이번 오더메이드 교과목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응답했다. 안전보건관리과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MZ세대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오더메이드 프로그램 운영 비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혁신지원사업단 및 교수학습지원센터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수업 품질 향상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모승민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현장을 체험하며 배우는 과정에서 큰 성취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링크: (쿠키뉴스)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407080173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