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이미지 확대보기
Phase I Diagnosis : 환경 분석
- step 1 기존 계획 Review
- 기존 중장기 전략 및 특성화 계획 Review
- 전략 방향 및 목표 적정성 검토
- 전략·실행과제별 사업수행 현황 검토
- step 2 외부환경 분석
- 거시 동향 분석
- 정부 정책 방향 분석
- 재정지원사업 방향 분석
- step 3 전략 검토 및 미시 동향 분석
- 경쟁력 분석
- 고객 수용도 분석
- 대학 인근 산업 분석
- 경쟁자 분석
- step 4 벤치마킹
- 환경 분석 결과 내재화
- SWOT 분석
- 주요 전략 키워드 도출
이슈 및 시사점 도출
Phase II Strategy Design : 중장기 발전전략 Rolling
- step 5 방향성 설정
- SWOT 분석
- 이슈 및 시사점 도출에 따른 전략 방향성 설정
- step 6 방향성 설정
- 중장기 전략 방향 및 전략 목표 도출
- 전략체계 수립
- 특성 화 전략 연계 방안
Phase II Strategy Design : 특성화 전략 고도화
- step 7 특성화 전략 방향 설정
- TF 협의 중심으로 특성화 전략 고도화 방향 설정
- 융합 교육 특성화 분야 설정
- step 8 특성화 전략 수립
- 특성화 전략 방향 및 전략 목표 도출
- 특성화 전략 체계 수립
- 중장기 전략 연계 방안
Phase III Action Plan : 전략·실행과제 제시
- step 9 전략·실행과제 설계
- 전략 목표에 따른 전략 과제 설정
- 전략과제에 따른 실행 과제 설정
- step 10 전략과제 정의서 작성
- 전략과제 정의서 작성
- 전략과제에 따른 실행 과제 로드맵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