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이사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학교법인 오산학원 이사장 김영희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학교법인 오산학원 이사장 김영희입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학교법인 오산학원은 지성, 창조, 협력이라는 건학이념 아래
교육사명인 '인류문화의 창조와 국가 민족사회에 헌신할 인재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격과 전문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오산대학교를 비롯하여
오산중학교, 오산고등학교와 대학 부설 유치원 등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할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오산학원은 대한민국의 발전과정에서 조국의 미래를 담부(擔負)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오산대학교를 설립하여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기술한국의 동량들을 육성하였고, 지금도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위하여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산학원의 이와 같은 노력은 앞으로도 중단 없이 이어갈 것입니다.

최근 한국사회는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변화한 한국사회는 다양한 분야가 융합되는 사회로 진화중입니다.
오산학원도 지난날의 교육적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오산학원은 특화된 교육 과정과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운용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산학원은 융합형 사회에 적합한 전문기술인재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민족, 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쉬지 않고 이어갈 것입니다.

오산학원은 오랜 시간동안 국가와 민족이 요구하는 교육적 요구를 수행하였습니다.
‘인류문화의 창조와 국가 민족사회에 헌신할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사명을 실현하기 위한 오산학원의 부단한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오산학원의 발전을 위한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학교법인 오산학원 이사장 김 영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