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 연이은 '지역사회공헌활동' 지원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4-06-04 조회수 : 2,724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이하 오산대)는 지난 5월31일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의 이주배경 청소년과 중도입국 청소년에게 대학 탐방과 진로진학을 위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오산대는 하이브(Hive)사업의 지역사회공헌 자율과제 프로그램으로 다문화 적응지원 채움프로그램을 3년에 걸쳐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건강재활과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발생되는 현대인의 질병을 완화시킬 수 있는 맛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항공서비스과는 항공보안과 기내음료서비스를 위한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실시하였다.


임혜광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과장은 "이번에도 우리 센터 학생들을 위해서 많은 지원과 색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셔서 유익한 체험이 되었다"고 밝히고 "센터 학생들과 인솔하는 우리 선생님들이 대접받고 가는 기분이 들어 더욱 감사하다"고 말하며 행사를 지원한 관계자들과 오산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오산대의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건강재활과 전공동아리(체형교정 동아리, AT동아리)와 항공서비스과 전공동아리(청출어람)를 주축으로 년간 계획 일정에 따라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준태 항공서비스과 전공동아리 회장은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전공에 대한 이해가 넓어졌으며 무엇보다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할 시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활동을 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며, 오산대를 방문하는 학생들과 더불어 행사에 참여하는 우리 학생들도 동시에 성장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기사링크: (글로벌뉴스통신) https://www.globalnewsagency.kr/news/articleView.html?idxno=332559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