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학교-(주)야옹아멍멍해봐 교육협력을 위한 MOU 체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 2,613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4월 18일 ㈜야옹아멍멍해봐(대표이사 신용성)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노재준 HiVE사업단장, 유경원 반려동물관리과 교수, 허영태 반려동물관리과 교수, 신용성 ㈜야옹아멍멍해봐 대표이사, 정욱영 ㈜야옹아멍멍해봐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반려동물산업분야 발전 및 인재육성을 위한 협력 사항 추진 ▲현장맞춤형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운영 ▲현장맞춤형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 기술정보 교환 ▲HiVE사업 관련 현장맞춤형 교육에 따른 취 ‧ 창업 지원 등의 분야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노재준 HiVE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특화산업 발전 모델을 만드는데 앞장 설 것 이며 반려동물 산업분야에 좋은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야옹아멍멍해봐는 2003년 3월 청주에서 시작하여 20년간 반려견, 반려묘의 분양, 미용, 호텔, 용품, 사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급 토탈 펫샵 프랜차이즈기업으로, 100대 프랜차이즈 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되었다. ㈜야옹아멍멍해봐는 청주 율량동 본점을 비롯해 충북 대전지역 4개 직영점과 전국 100개 이상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8일에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서 선정한 빅데이터 분석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렌차이즈』에 선정되었다.
 
신용성 ㈜야옹아멍멍해봐 대표이사는 “오산대와 함께 반려동물산업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을 갖춘 인력양성이기 때문에 20년 동안 기업 운영을 통해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동물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오산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다양한 반려동물산업분야의 취·창업 분야로 확장과 반려동물산업 분야 전문인력양성, 대학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산업분야 증진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대학교는 지난 2022년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선정 되었으며 2024년에는 3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링크: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62273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