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MOU 체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4-03-19 조회수 : 4,734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3월 12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과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노재준 오산대학교 부총장 겸 HiVE사업단장, 이진훤 HiVE사업 부단장, 권태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장, 조현주 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연계형 봉사활동 추진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느린학습자평생학습의 확산을 위한 정책 개발, 제도 개선, 기반 구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추진에 따른 지역사회공헌과제 발굴 및 추진 등의 분야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노재준 단장은 “HiVE사업을 통해 민 · 관 · 학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 복지 발전모델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대와 오산남부종합복지관이 상호 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느린학습자, 노인들의 복지 생태계 구축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권태연 관장은 “오산대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변화하는 지역사회에 대응하고 현장과 대학이 연계하여 느린학습자들의 사회적 역할 습득 및 자신감 향상제고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오산대는 지난 2022년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선정 되었으며 2024년에는 3차년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산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인적 · 물적 자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링크: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60821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