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 ‘4.0산업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회의’ 진행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4-01-11 조회수 : 3,874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뷰티코스메틱계열은 지난 9일 ‘4.0산업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회의’를 개최했다.

오산대는 지난해 말 코스맥스㈜, ㈜피앤씨랩스와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을 체결한 후 2024년 교육과정표에 발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마련했다.

이날 교육과정 개발 회의에는 김석기 코스맥스㈜ 인사운영팀 팀장, 강민호 과장, 설재혁 ㈜피앤씨랩스 상무, 정일한 공장장, 방경숙 실장 등이 참석했다. 오산대에서는 김영주 혁신사업단 부단장, 차화준 뷰티코스메틱계열 학과장 등 관련 실무 인사들이 참석해 산업맞춤형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육내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기관들은 이날 회의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4.0산업맞춤형 교육과정과 과목을 도출했다. 세부적으로는 △화장품 기초과목(화학) △화장품 품질평가와 분석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 △화장품포장 △기본직무소양 △건강보조식품 개발 등의 과목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4.0산업맞춤형 교육은 산업체 인사가 직접 수업에 참여해 현장 직무에 대해 가르치고, 취업약정을 통해 각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수급하는 산학밀착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김영주 혁신사업단 부단장은 “이번 맞춤형 교육과정은 산학협력 교육과정의 혁신적인 모델이 될 것이다”라며 “추후 협약산업체 확대를 통해 대학에서는 화장품분야의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산업체에서는 우수한 인력을 지속적으로 공급받는 공생구조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1992년 한국 미로토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0여 개의 해외법인과 600개의 뷰티 기업을 파트너로 두고 있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 기업이다.

㈜피앤씨랩스는 2008년 설립된 회사로, 300종 이상의 원단 풀과 내외부 R&D·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마스크팩 시트를 개발하고 있다.


기사링크: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58005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