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 아동센터연합 .유림사회적협동조합, HiVE사업 교육협력 MOU 체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3-02-15 조회수 : 3,490

오산대학교는 오산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광훈), 오산시 9개소 지역아동센터, 유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유리)과 일반분야 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산대학교 노재준 부총장, 평생교육원 이방실 원장, 오산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 오산시 9개소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유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요구에 대응하여 현장맞춤형 인재 육성을 도모하고, 지역 수요기반 특화형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지역내 학습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업 및 조사 연구 △교육 인프라(교육프로그램, 교수법, 교육시설등) 상호지원등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성과 제고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노재준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오산시의 학습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이광훈 오산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은 “ 오산대학교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 공감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능력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현장 맞춤 실습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박유리 유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돌봄교육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교육연구, 개발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대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HiVE사업의 일반분야 평생교육의 미래사회 생애주기별 교육의 변화 요구에 대응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링크 : (오산인터넷뉴스) 
http://osinews.co.kr/news/view.php?idx=25718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