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 HiVE 사업 제2차 직업교육 과정 수료식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3-02-15 조회수 : 2,324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9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제2차 직업교육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전문대학이 주도해 기초지자체·산업체·지역사회 등이 함께 지역특화분야를 발굴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정부 재정지원 사업으로 오산대는 뷰티코스메틱분야, 반려산업분야, 평생교육분야를 지역특화분야로 지정해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수료식은 특화분야연계 프로그램,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역공헌분야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습자 및 프로그램 관계자등 80여명이 참석해 축하공연, 축사, 수료증 수여, 학습소감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대학은 우수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민의 지속적인 역량개발에 가장 적합한 평생교육의 파트너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개인과 사회의 성장 지평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허남윤 오산대 총장은 “하이브 사업을 통한 교육은 시민들이 꿈꾸었던 열정에 한걸음 다가가는 즐거운 배움이었으리라 생각한다. 이러한 시민 교육과정이 더욱 활성화돼 여러분의 가정과 지역사회에 재능기부로 환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격려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학습자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준 오산시, 오산대학교와 담당교수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배움을 통해 미래를 꿈꾸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각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은 △특화분야연계 프로그램 △평생교육 고도화 프로그램 △지역현안연계 자율과제로 구분돼 운영되며, 2023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이 개설 될 예정이다.

기사링크 :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42006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