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5월 27일 골드펫리조트(대표이사 정필용)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노재준 HiVE사업단장, 이진훤 HiVE사업부단장, 유경원 반려동물관리과 학과장, 골드펫리조트 손민복 총지배인, 조성민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반려동물산업 분야 발전 및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 사항 추진 ▲현장 맞춤형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운영 ▲산학 기술 정보 교환을 통한 현장 맞춤형 교육 활성화 ▲HiVE사업 관련 현장 맞춤형 교육에 따른 취·창업 지원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노재준 HiVE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펫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앞장설 것이며, 오산대학교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여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골드펫리조트 손민복 총지배인은 “펫 산업은 의류, 용품, 장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펫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전문적인 교육, 다양한 서비스, 기술 등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오산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며 양 기관에 펫 산업의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골드펫리조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견 가구 친화적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약 2,000평 규모의 천연 잔디 운동장과 반려견 동반 숙박이 가능한 글램핑, 카라반, 펫콘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친환경적 시설 운영 및 에너지 절약형 설계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취·창업 기회를 확장하고,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대학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분야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대학교는 2022년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24년에는 “지역 특화 분야 연계 학과”, “평생 직업 교육 고도화”, “일반 분야 직업 교육”, “지역사회 공헌” 등 3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링크: (스마트타임스)
http://www.smart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