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 오산대 군사학부 전투드론과, 육·해·공군 군사전문가 양성 교육시스템 운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6-14 조회수 : 639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전투드론과는 드론을 활용한 육·해·공군 군사전문가 양성 교육시스템과 학군교류협약을 통해 군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오산대 전투드론과는 육·해·공군 군사전문가 양성 교육시스템을 통해 군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취업률 83.3%(육해공군 부사관 및 방산업체)를 기록했으며 학생들은 드론 관련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교와 군의 드론 실습 교육 및 훈련장에서 실무역량강화 수업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무기체계, 군 상담 교과목 등을 학습하며 군 실무 전투역량을 갖춘 지휘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군의 무인전력 운용인원 확충의 인재양성 요구에 맞춰 드론 운용 및 정비, 인공지능 무기체계 운용, 행정 능력을 겸비한 무인전력 전문 부사관을 육성하며 다양한 작전환경에서 특수작전과 전투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강인한 체력을 갖춘 스마트 전투기술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육군과 해군으로 병영현장체험 및 전투체력검정, 인명구조실습, 3D프린팅지도자 자격증 과정 등 학과 특성화에 맞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간부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을 함양하며 자신에게 맞는 군 병과와 특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오산대 전투드론과 관계자는 "전문 군 간부를 양성하기 위해 군 실무에서 필요한 드론 전문 기술과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다양한 군 경험과 첨단 기술을 반영한 학생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과 전공이 연계된 드론 경진대회 참가 및 체력단련 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신기술 기반의 군사기술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오산대는 오는 9월 11일부터 진행되는 수시모집에서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총 5개 학기 중 1개 학기 선택 반영이 가능하며 일반전형과 특성화고전형 외 농어촌출신자, 기초생활 및 차상위계층,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재외국민 및 외국민 전형까지 정원내외 총 1954명을 모집한다.

기사링크: (에너지경제) //www.ekn.kr/web/view.php?key=20230612010002751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