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정보지식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취업에 대비한 전문기술인을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수시 2차 모집은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다. 전문대학은 수시를 1차, 2차로 나눠 모집한다. 전문대학은 모든 대학이 원서접수 일정을 동일하게 운영한다. 이후 전형기간 내에서 면접과 실기 등 고사일정은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한다. 수시모집은 전형별로 일반대학 경우 최대 6회까지 지원을 할 수 있다.
수도권 대표 대학인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1979년에 개교해 수도권 내 전문직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역발전과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양성‘이라는 대학의 비전을 기반으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이번 수시2차 모집에서 미래공학학부, 휴먼케어학부, 크리에이티브콘텐츠학부, 사회서비스학부, K-뷰티예술학부 등 다양한 전공,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오산대 관계자는 “많은 학과에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공 심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3년제에 1년을 더하는 3+1 전공 심화 과정은 호텔조리계열·항공서비스과·유아교육과·경찰행정학과 등이 운영하며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전형 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구분된다.
최근 오산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과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최근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 사업(LINC 3.0)'에 연이어 하이브 사업까지 선정되면서 수도권 남부 유일의 정부지원 4대 사업 선정 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사링크 : (스마트에프엔) https://www.smartfn.co.kr/article/view/sfn20221028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