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보컬·KPOP콘텐츠과(3년제)는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트렌드를 겨냥해 학생들이 졸업 후 음악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학 최초로 진행되는 AI작곡과 1인 1음반 제작을 통한 NFT가수, 스트릿댄서(퍼포머) 크리에이터 등 자신의 가치를 직접 콘텐츠로 생산할 수 있는 컨버전스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전문 뮤지션을 양성 중이다.
실용음악과와 실용댄스과가 합쳐져 운영되는 오산대학교 보컬·KPOP콘텐츠과는 대학 교육에서 한계점으로 지적돼왔던 음악과 댄스의 분리된 교육과정을 통합하고 아이돌기획사 양성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도입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실제 그룹 및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찬호 보컬&KPOP콘텐츠과 학과장은 “기존 대학들의 교과과정 외 시간활용과 학교예산을 통해 특정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던 방식과 차별화시켜 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음반제작, 안무제작, 트레이닝, 자체콘텐츠 제작 등을 실행하고 있다”며 “보컬·KPOP콘텐츠과 보컬전공에는 가수 조장혁, 최찬호, 오아랜, 박다혜, 백소희, 파인 교수가 1:1 전공레슨을 진행하고, 댄스 및 콘텐츠전공에는 김중찬, 리하, 왁커파이파이, 강혜림 교수가 전공실기 및 공연실습을 담당하며 댄스컬 및 버스킹, 홍대공연 등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오산대학교 보컬·KPOP콘텐츠과는 오는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수시2차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기사링크 : (한국강사신문) 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