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10월 19일(화) 대학 총장실에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안세홍)의 대학발전기금 전달식과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허남윤 오산대 총장, 박찬규 ㈜아모레퍼시픽 상무를 비롯하여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오산대학교 뷰티ㆍ코스메틱계열 소속 학생들의 미용기능경진대회 참가 및 실습 지원을 위해 3천만 원을 기탁했으며, 이와 별도로 2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함으로써 총 5천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박찬규 상무는 “코로나로 인해 여러모로 힘든 상황에서도 학습과 실습에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부소감을 밝혔다.
허남윤 총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학생들을 위해 귀한 뜻을 전달하여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산업현장에서 우수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한편, 오산대학교와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부터 사회맞춤형 교육협약을 체결하여 교육과정 개발, 시설 및 인력 공유, 현장실습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뷰티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에 힘쓰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17672
경기인터넷신문
http://www.gginews.co.kr/648063
케이에스피뉴스
https://www.kspnews.com/752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