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 [창업지원단 배재호 단장 인터뷰] “기초부터 실전 교육… 더 많은 창업 성공 이끌 것”

작성자 : 장아름 작성일 : 2019-11-06 조회수 : 375

이미지

- 창업전문매니저 상주·우수기업 연계 아낌없는 지원
- 20여 년간 (주)엘디엘기업·하이드 등 다수 기업 배출
- 2년 연속 ‘대한민국 창업우수 전문대학 1위’ 결실

 
“더 많은 창업기업을 육성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창업지원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0여 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주요 기관의 평가에서 ‘최우수 창업보육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그 중심에는 배재호 단장(50)이 있다.

지난 1999년 문을 연 오산대 창업지원단은 ㈜엘디엘기업과 ㈜하이드 등 다수의 창업 성공기업을 배출했다. 특히 창업전문매니저가 상주해 13개 업체를 대상으로 투자, 세무, 회계, 특허, 사업화 지원 등 종합적인 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창업지원단은 2018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창업 우수대학 시상식에서 창업지원부문 전문대학 1위에 오르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창업지원단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경험과 기법을 바탕으로 현재 창업보육센터와 창업교육센터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배 단장은 “보육센터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창업을 지원하고, 교육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화된 창업 교육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창업지원단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졸업 기업이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성공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전수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교육센터로 확대했다.

배 단장은 창업교육이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목표설정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에 착안, 창업에 성공한 기업과 학생들을 연계하는 창업교육을 기획하고 있다. 그는 “창업지원단에서 교육받은 학생들의 취업률이 일반학생보다 높다는 것이 통계로 나타나는 등 효과가 입증돼 내년부터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선순환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학박사로 산업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는 배 단장은 “앞으로 차별화된 보육프로그램으로 시장이 요구하는 창업자를 육성하고 창업교육과도 연계하는데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