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작성자장아름 작성일 2019-05-03 조회수 : 1,180

제목 오산대학교,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역량강화형 선정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직무대행 허남윤)가 2019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역량강화형(Ⅱ유형)에 선정되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추진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혁신을 통해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학의 교육 및 산학협력 개선 계획에 정부재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역량강화형에는 36개 역량강화대학 가운데 29개 대학이 신청하였으며, 각 대학이 제출한 향후 3년간의 혁신계획에 대해 지난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서면평가, 대면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10개교가 선정됐다. 이 중 오산대학교는 수도권 12개 대학 중 3개 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오산대학교는 융합형 맞춤전공교육과 체험형ㆍ학생설계형 교양교육을 통한 미래대응 융합교육 강화를 기반으로, 이번 혁신지원사업의 비전인 맞춤형 인재를 키우는 FOREST 혁신을 실현할 계획이다. ‘FOREST’Future(미래설계), Osan(오산대인재), Revolution(혁신적사고), Education(융합교육), Synergy(글로컬시너지), Tenacity(인성강화)의 의미를 담아 각 앞 글자를 딴 명칭이다.
 
오산대학교 정수아 기획처장은 “이번에 선정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계기로 대학의 체질을 개선하고,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오산대학교의 새로운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역량강화형 사업의 재정 지원기간은 3년(2019년~2021년)으로, 오산대학교는 올해 약 15억 원을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목록

  • 담당부서:
  • 담당자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