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도서관은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23일까지 재학생의 독서 활동 장려 및 지원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2025학년도 독서 로드맵 이벤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 로드맵 이벤트는 공학·자연과학계열, 인문사회계열, 예체능계열, 자유주제 총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각 계열별로 큐레이션된 도서를 중심으로 학생들 스스로 독서 로드맵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자유주제를 추가한 점이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선택한 도서를 보다 자율적이고 흥미로운 분위기에서 독서 활동을 경험했다.
이번 2025학년도 독서 로드맵에는 총 2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으며, 평생학습학과 차 모 학생(최우수상, 문화상품권 30만원) 등 7명이 우수 독서 활동자로 선정돼 문화상품권을 수상하였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오산대 비교과 활동 포인트인 ‘오드림 포인트’가 함께 지급됐다.
참여 학생들은 “작년과 달리 자유주제로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독서 경험이었다”, “책 5권 읽기를 목표로 했는데, 목표도 이루고 문화상품권과 오드림 포인트까지 받아 매우 만족스럽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오산대 도서관은 독서 로드맵 이벤트 외에도 도서관 정보 활용 교육과 전자정보박람회, 간식 나눔 이벤트, 도서 대출 이벤트 등 재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보기] -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79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