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 디지털 교육의 중심!, 청년 취업역량 향상의 견인차 역할”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ITQ 마스터 자격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가공인 정보기술자격(ITQ) 시험에 대비한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48시간의 대면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정보기술 실무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하게 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오는 5월 25일(일)에 시행될 정기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상담학과 한 참여 학생은 "이번 ITQ 마스터 과정이 교육비 전액을 학교에서 지원해 주어 경제적 부담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주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ITQ 마스터 과정은 디지털 시대에 꼭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라며, "참가자 모두가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실무능력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맞춤형 자격 취득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보기] 잡포스트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