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11월 21일 (목) 2024년도 하반기 집중취업지원 기간을 맞아 오산대학교 체육관(청암관 3층)에서 '2024 학년도 잡(JOB)아라 매칭데이,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16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대학은 취업박람회에 앞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산업체 관계자에게 직접 회사에 대한 정보를 듣고 질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진행될 취업박람회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끌어올렸다. '현직자 멘토링 부스' 또한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7명의 현직자 졸업생이 직접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본인이 알고 있는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주었다. 부대행사로는 면접정장 대여, 퍼스널컬러진단,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당일 평택고용센터에서는 정부 청년정책제도 홍보 및 정책 체감도 향상을 위해 300명에게 커피를 제공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졸업 예정자들에게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며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영길 센터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꿈을 펼칠 좋은 기회를 얻고, 기업들은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 인재를 효율적으로 조기 발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이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취업 컨설팅, 모의면접,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학생들은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었고, 이는 높은 취업률로 이어졌다.
오산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지역과 산업체와 협력 활동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기사링크: (에너지경제)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41127028017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