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한국소방안전원,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3-05-22 조회수 : 1,161

이미지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와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우재봉)는 지난 16일 오산대 대학본부 2층 중회의실에서 국가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산대에서 허남윤 총장, 손석금 산학협력단장, 김영길 학생취업처장,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 한국소방안전원 우재봉 원장, 최갑봉 교육부장, 김선민 경기지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연구 활동 및 기술정보의 교환과 현장실무 교육 △현장실무 교육을 위한 산학연계체계 확립 △특강 등 학과 교육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력 지원 △현장실습을 통한 직업교육강화 및 현장실무 적응능력 배양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들이다.

허남윤 오산대 총장은 환영 인사와 함께 “한국소방안전원과의 협력은 우리 학교 재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관련 분야의 실무를 익히고 취업 후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재봉 한국소방안전원장은 “우수한 소방안전관리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오산대와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형식적인 업무협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양 기관의 교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소방안전 역량 강화 및 관리 전문가 양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링크: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46894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