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 반려동물관리과·동물보건과 수시1차모집, 동물전문헬스케어인력 육성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2-09-20 조회수 : 965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가 지난 13일 시작됐다. 4년제 대학은 오는 17일까지, 전문대학은 10월 6일까지다. 전문대학의 경우 11월 2차 수시모집도 진행한다. 수험생들은 4년제 대학에는 최대 6장의 수시원서를 쓸 수 있으며, 전문대학은 횟수 제한이 없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에 따르면 전국 대학들은 올해 신입생 34만9124명 중 27만2442명(78%)을 수시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은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사편입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대학에 주목하고 있다.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반려동물관리과에서는 이번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반려동물산업발전의 흐름에 맞는 동물과 사람의 행복을 추구하는 미래의 반려동물관리전문가를 선발해 육성할 예정이다.
 
지난해 신설된 오산대 반려동물관리과는 애견훈련장, 최신 시설 구축, 반려동물 우수교원 채용, 역량 강화 교육 등 관련 산업 인재 양성에 적극 투자하고 있으며, 국내외 반려동물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학생들에게 실습 및 취업·창업의 기회를 제공해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오산대 반려동물관리과 관계자는 “타 전문대와 달리, 오산대에서는 생명 존중과 윤리를 배우고 생명 사랑의 마음을 갖는 인재를 배출하고 애완동물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을 숙달하고 애완동물의 관리, 훈련, 애견 미용 및 펫산업 전반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반려동물산업발전의 흐름에 맞는 동물과 사람의 행복을 추구하는 반려동물관리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반려동물 훈련소, 미용샵, 출장행동교정, 위탁시설, 반려동물 유치원, 동반레져시설, 반려동물사료생산업체, 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펫 멀티샵, 농축산 관련 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반려동물관리과에서는 학과 학생들이 실습기자재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실무 특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반려동물 미용 실습기자재 일체를 실습실에 항시 비치하고 실내행동교정실습실을 통해 학생들이 상주하는 실습견 및 학생 개인 반려견을 돌볼 수 있고, 반려견 급여사료를 전량 학교에서 급여 가능하도록 지원, 훈련도구 일체를 항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산업체 특강, 업무협약을 통해 취업과 창업을 연계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국내 최고의 실무 실습시설을 구축하고 45명이 동시 수업 가능한 미용실습실을 운영하고 경연대회 및 자격취득에 모든 소모품을 지원하는 한편, 실내행동교정실습실과 야외 천연잔디훈련장을 마련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재학 중 취득자격증으로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민간에서 국가자격증 화 예정인 반려견지도사, 국내 공신력이 있는 민간자격증으로는 반려동물행동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양서파충류관리사, 펫푸드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하다.

 
오산대 동물보건과에서는 학생들이 동물복지를 기반으로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동물 전문 헬스케어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국가자격증인 동물보건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특화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야생동물과 유기동물의 구조, 치료, 재활 분야 교육과정에도 참여해 유기견, 유기묘, 고라니, 너구리, 야생조류 등도 학습한다.
 
아울러, 동물원과 수족관 동물관리를 위한 교육과정을 통해 유인원, 해양포유류, 대형포유류, 맹수, 조류, 양서파충류, 어류 등도 학습하게 된다. 동물보건과에서는 산학협력과정을 통한 실습과 취업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동물헬스케어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동물보건과 졸업 후 진로에는 동물병원, 동물원, 수족관, 야생동물구조센터, 유기견보호센터, 반려동물산업분야, 바이오연구소, 반려견유치원·호텔에 진출하게 된다.
 
오산대학교 반려동물관리과, 동물보건과 수시1차모집은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전형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뉜다.
 
최근 오산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이하 ‘하이브 사업’)에 선정됐다. 오산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과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최근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 사업(LINC 3.0)'에 연이어 하이브 사업까지 선정되면서 수도권 남부 유일의 정부지원 4대 사업 선정 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사링크 :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209150085 (쿠키뉴스)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