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오산대-오산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2-05-04 조회수 : 3,198

이미지

이미지

- 오산대와 오산시 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초지자체, 대학, 산업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발족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와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월 29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기초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의 협력을 통한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를 목적으로, 오산대와 오산시 간 업무협약 체결 및 관ㆍ학ㆍ산 관계자들로 구성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발족으로 진행되었다.
 
오산대학교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허남윤 총장과 곽상욱 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전문대학 상생을 위한 공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생애 전주기 교육발전 중심의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정착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지역특화분야 연계 교육과정을 통한 맞춤형 인재양성▶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위한 관ㆍ학ㆍ산 협력사업 추진 ▶지역 내 현안 해결 프로그램 수행 등을 위한 인프라 지원 협력 등이다.
 
곽상욱 시장은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기초지자체와 전문대학의 위기를 공감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함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평생교육 고도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발족 행사에는 허남윤 총장과 곽상욱 시장을 비롯하여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택선 오산상공회의소 회장, 이규희 오산시 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 이윤재 오산시 가장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회장, 박찬규 ㈜아모레퍼시픽 상무, 손일선 오산대 기획처장, 김영주 오산대 평생교육원장, 이상국 오산시 평생교육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이어서 진행된 제1차 위원회 회의를 통해 지역특화분야를 비롯한 각종 사업분야 선정에 대한 심의ㆍ의결을 진행했다.
 
허남윤 총장은 “기초지자체, 전문대학, 산업계 등 각종 관계기관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혁신을 위해 앞장서는 것은 대학의 의무이므로, 교육도시 오산의 발전을 위해 지역에 특화된 인재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평생학습학과를 신설하는 등 생애 전주기 교육을 위한 환경 구축에 이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을 통한 지역맞춤형교육 활성화를 위해 오산시와의 실무 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목록

  • 담당부서: 홍보과
  • 담당자 연락:031-370-2524  031-370-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