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기아자동차 직영정비센터 기술직 정직원 합격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1-03-26 조회수 : 461

이미지

오산대학교(허남윤 총장) 스마트자동차공학과 4학년 졸업생(3명)은 지난 3월 17일(수) 기아자동차 직영정비센터 기술직 정직원으로 최종 합격했다.
 
전국 최초로 오산대학교와 기아자동차가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약을 맺고 실시한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서류 전형, AI 면접, 화상 면접을 통과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10주차(전기자동차, ADAS, 네트워크통신, 전기·전자시스템)의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그 결과 48명의 교육생 중 2명이 탈락하고 46명이 최종 수료하게 됐으며 최종 수료생 중 기아자동차 직영정비센터 기술직 정직원이 되기 위한 이론 시험 및 임원 면접, 건강 진단을 진행했다.
 
최종 합격자는 스마트자동차공학과(스마트자동차전공심화과정) 박용우, 최지훈, 최윤혁 졸업생이며 이들은 교육과정 중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후 힘든 과정을 합격하게 됐다. 합격자들은 한성자동차, BMW 정비센터에서 정비경력 경험과 학교에서 실시하는 자격과정에서 교육을 받고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것이 합격하는데 주요한 이력이 되었다. 특히 최지훈 학생은 고등학교 시절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으며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은 이력도 있어서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스마트자동차과 문학훈 학과장은 “학생들이 지도교수들의 지도하에 학교생활 및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정비 산업체 경력관리를 잘하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4월중에 2차로 추가모집 및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한 학생들이 합격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스마트자동차과는 자동차의 최첨단 시스템을 학생들이 학습하여 전기자동차, 수소전기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 센서공학 등 기초학문 통한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양성 하고자 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