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교무처]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일 2021-02-10 조회수 : 2,161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내 수강신청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대상 : 재학생(학생 자율 수강신청), 신입생은 대학일괄 수강신청 처리

2. 수강신청 방법 : 2가지 방법 중 선택(대학정보시스템 or 모바일 Web)
 1) 대학정보시스템 : 대학포탈 ->  대학정보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N
 2) 모바일 수강신청 : 대학포탈 -> 모바일 수강신청 클릭  또는 문자로 안내된 링크 접속
 -  "Chrome" 사용 가능,   "Internet Explorer" 사용시 접속 불가

 ※ 세부 신청방법은 [붙임1] 참조

3. 수강신청 가능학점


4. 수강신청 기간
 가. 일반학생 수강신청


 나. 장애학생 수강신청



5. 소양교양 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가. 신청학과 : 2021학년도 1학기 소양교과목 운영학과(2, 3학년)
    - 스마트기계과, 드론융합부사관과, 전투기술부사관과,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2,3학년), 산업경영과, 소방안전관리과, 스마트IT과, 스포츠지도과, 유아교육과, 공연축제콘텐츠과, 스마트자동차과, 전자과, 패션스타일리스트과, 호텔조리계열(3학년)
 나. 수강신청 : 운영학과 학생 중 원하는 교과목 자율 수강신청
 다. 개설과목


6. 수강신청정정기간 안내
  가. 수강신청정정 기간: 2021.03.08(월) 10시 ~ 03.12(금) 17시 까지
  나. 수강신청정정 방법


7. 수강신청 관련 안내
 가. 장애학생 : 학과에서 장애학생과 직접 연락하여 수강신청서를 접수 → 접수받은 수강신청서를 교무처에 전달 → 교무처 수업담당자가 직접 수강신청 → 장애학생은 대학정보시스템에서 수강신청 내역 확인

 나. 수강신청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므로 정해진 기간 내에 신중하게 수강신청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정해진 기간 외 수강신청 불가)

 다. 재수강 신청 기준은 C+등급 이하의 성적을 취득한 교과목에 한하여 신청 할 수 있으며, 최대 취득 성적은 A°등급 까지 취득이 가능합니다.

 라. 타 학과의 교과목을 수강신청 할 시에는 반드시 수강신청 가능 여부를 해당학과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학과별 특성에 따라 타 학과 학생 수강을 제한하는 과목이 있습니다.)

 마. 강좌별 제한인원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바. 졸업유급자는 수강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하면 수강신청 정정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산정됩니다.
  - 수강신청 정정기간 후 등록금 고지서 생성 및 납부


8. 교시별 시간표


9. 수강신청 관련 안내
 가. 학사 운영의 공정성을 위하여 학생은 가급적 부모의 강의를 수강하지 않아야 하며, 소속 학과장은 분반이동 등을 통해 가급적 부모의 강의를 수강하지 않도록 지도 하여야 합니다.

 나. 부득이한 사유로 부모의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수강신청 전 교무처장에게“교수-자녀간 수강신청신고서” [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강의를 수강한 학생이 해당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의 자녀인 경우 담당교수는 성적산출 근거 자료 일체를 소속학과장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소속 학과장은 성적 산출 근거자료의 공정성 여부를 확인한 후 “교수-자녀간 성적평가공정성 확인서” [붙임3]를 성적 확정일 까지 교무처장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무단 수업 휴(결)강 또는 수업 미준수 사유 등의 사유 발생 시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홈페이지->대학소개->총장에게바란다) 또는 수업담당자 이메일(leesu84@osan.ac.kr)로 신고 가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