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 항공서비스과 ] 에어서울 안전운항팀에 근무하고 있는 '15학번 박정선 '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19-11-19 조회수 : 3,181

항공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항공사 사무직 직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다른 서비스직업에 비하여 연봉과 복지혜택이 높고 전문적인 직종이기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항공사 사무직!
많은 후배들이 희망하는 그 곳 에어서울 안전운항팀에 근무중인 '15학번 박정선'을 만나 그의 경험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저는 오산대학교 항공서비스과를 졸업한 15학번 박정선 입니다.
저는 현재 항공사 에어서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에어서울 사무실 사진

Q. '항공사 정규 사무직'의 직무를 소개해주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네, 항공사에도 여느 다른 회사들처럼 인사/회계/마케팅/영업의 여러 부서들이 있으며 이외에도 운항/정비/통제/캐빈/보안 등의 여러 부서 및 직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현재 안전운항팀 속해있습니다. 안전운항팀에는 운항지원, 운항기술, 운항훈련, 운항스케줄로 나뉘어져 있으며 저는 운항승무원과 캐빈승무원의 승무원 스케줄 운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에어서울’ 정규 사무직에 합격하기까지 오산대학교에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면 알려주시고, 학교에서 어떤 경험을 추천 하시나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합격하기까지 항공사 취업에 최적화 된 학과의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교수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배려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수업을 통해 실제 면접에서도 긴장하지 않게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자기소개서 첨삭 및 피드백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아낌없이 지원해주셨습니다.
또 방학 때 학교의 지원을 받아 과에서 진행하였던 중국어특강 , 토익특강 등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에어서울 사무실 사진

Q.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게 느껴질 수 있는 2년이라는시간동안 대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다 해보셨으면 좋겠고, 무엇보다도 학교생활에 충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덧붙여 직업의 폭을 넓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공서비스과를 나왔다고해서 꼭 승무원만 생각하지 말고, 저처럼 생각지도 못한 기회를 얻을 수도 있으니 무엇이든 시도 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아직 젊고,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니까요!


Q. 일을 하면서 언제 보람을 느끼시나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저는 현재 안전운항팀 소속으로 승무원 스케줄 운영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제일 보람을 느낄 때는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승무원분들의 스케줄에 IRR 상황 발생 시 후속 스케줄 조치를 무사히 마쳤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이로 하여금 승무원분들의 감사인사를 들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을 말해주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학교 다닐 때는 그저 승무원의 화려한 모습, 행복한 모습만 보였었는데, 직접 대면하니 미처 몰랐던 승무원 분들의 고충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여 스케줄로나마 승무원분들이 안전운항에 힘쓸 수 있는 비행환경을 제공하여 즐겁게 비행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스케줄러가 되겠습니다.

취업했다고 해서 인생이 끝난 것이 아니니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학사학위 뿐만 아니라 나아가 기회가 된다면 대학원 까지 무사히 졸업하고 싶습니다.


에어서울 사무실 사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