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작성자황지현 작성일 2019-03-27 조회수 : 38

제목 [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 2018년도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디자인재능나눔사업 참여 (산업체 공동 디자인 개발 참여-캡스톤디자인 및 취업연계)

이미지

8월 27일 오산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는 경기 남부권의 5개 산업체와 협약을 맺고 학생들의 취업연계를 위하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디자인재능나눔사업 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선정된 5개 기업들과 오산대학교(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그리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3자 협약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에게 디자인업계의 현장감각을 기르게 하며, 경기남부권 산업체에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공동행사이다.

협약식에는 5개의 산업체 ㈜한국버섯배지원료공급센터 이홍선 이사, 메디허브 염현철 대표, 포인트가드 정은철 대표, 라이브북 문영식 대표, 인사이트 이원희 대표와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정광용 본부장, 최윤혜 대리, 그리고 오산대학교 산학취업처 박호식 산학협력단장, 신주경 산학취업처장,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황지현 학과장, 장희목 교수, 윤하영 교수와 직접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게 될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학생 80명 등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경기남부지방의 산업체에 취업을 연계한 디자인재능나눔 공동행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학생들은 산업체의 디자인 의뢰를 직접 경험하고 디자인 현장의 프로세스를 실질적으로 습득하여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 결과물을 내고 소정의 장학금을 부여 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산업체 대표와의 교류를 통해 디자인 목록을 작성하고 자발적으로 팀을 만들어 열정적인 자세로 디자인 프로젝트에 임할 것을 각오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정광용 본부장은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오산대학교가 경기지역 산업체의 디자인 발전을 위해 꾸준히 협력해줘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