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제2회 옥외광고물 업사이클링 공모전

작성일 2018-05-15 조회수 : 1,158

제2회 옥외광고물 업사이클링 공모전
-현수막, 간판(플렉스), 스크린도어(필름)-




 
□ 응모 자격
  ○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국민 누구나 ※중복지원 불가


□ 응모 주제
  ○ 옥외광고물 업사이클 제품 기획안 공모 
      - 현수막, 간판(플렉스), 스크린도어(필름) 소재의 최소 50%이상 사용, 기타 자유소재활용
      - 예술품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제품기획
      
※현수막, 간판(플렉스), 스크린도어(필름)소재 정보 및 활용현황 붙임문서 참조


□ 응모 양식
  ○ 업사이클 제품 기획안 
     - 옥외광고센터(www.ooh.or.kr)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 항목 칸은 자유롭게 활용하되 3페이지 이내로 작성
  ○ 실물제품(1차 합격자 대상) - 기획안 토대의 실물제품 제작
    - 현수막, 플렉스. 스크린도어필름 소재 무상지급, 기타소재는 자체조달


□ 시상 내역
  ○ 4개 부문 시상(총 12점), 6,500천원
구분 수량 상금 상장
최우수상 1점 상금 150만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우수상 2점 상금 100만원
장려상 4점 상금 50만원
입선 5점 상금 20만원

※ 참가자수 및 작품수준에 따라 최종 시상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소득세 및 주민세)은 원천징수 후, 계좌이체 원칙으로 함 

□ 시상 혜택
  ○ 서울시 새활용플라자 전시(9월 예정) ※변동가능
  ○ 창업육성 프로그램 수강기회 제공(함께일하는재단)
  ○ 업사이클 디자이너 양성과정 수강기회 제공(터치포굿)


□ 심사 기준
  ○ 실용성(활용성), 창의성, 소재해결성, 디자인성


□ 공모전 일정    ※변동가능
  ① 서류접수 : 2018년 5월 14일 ~ 7월 6일 18:00
  ② 1차합격자 발표 : 2018년 7월 16일 ~ 7월 20일 ※홈페이지, 개별통보
  ③ 업사이클교육 및 소재제공 : 2018년 7월 23일 ~ 7월 27일
  ④ 실물제품 제작 : 2018년 7월 30일 ~ 8월 17일
  ⑤ 최종심사 : 2018년 8월 20일 ~ 8월 31일
  ⑥ 시상 및 결과전시 : 9월 예정, 서울시 새활용플라자


□ 접수 방법
  ○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www.ooh.or.kr) 온라인 접수


□ 유의 사항
  ○ 제출된 파일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출품작은 전시 이후 본인에게 반환 예정임 단, 기간 내 미회수시 분실 및 폐기처리 될 수 있음
  ○ 제품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으며, 공제회는 공모전에 제출된 제품을 상품화 하지 않음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가 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을 침해한 작품으로 판명 시 심사제외, 수상무효 처리되며,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는 본인이 직접 제작 및 작성을 원칙으로 하되 저작권 자에게 저작권을 양도받거나,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활용 가능


□ 문의 사항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신사업팀 02)3274-2835

목록

  • 담당부서:
  • 담당자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