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제목 인적자원개발센터, 무료 직업훈련 실시 - 중소기업 재직자 및 실업자 대상 24개 과정 663명 계획

작성일 2018-04-26 조회수 : 414

인적자원개발센터(센터장: 신주경 교수)에서는 지역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무료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인적자원개발센터는 2010년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로부터 직업능력개발사업을 위탁 운영하는 공동훈련센터로 지정 받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지산맞사업」은 지역기업 및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력을 교육훈련을 통하여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며, HRD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매년 600명 이상의 중소기업 재직자 직무향상교육 및 실업자 취업교육을 실시했다.

2018년도에는 기계설계, 기계가공, 자동차정비, 전기배전 등 24개 훈련과정에 663명을 훈련 실시할 예정이다.
24개 훈련과정 중 재직근로자 직무능력 향상훈련 20개 과정,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양성훈련 4개 과정이 올해 10월말까지 진행된다.

향상훈련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가 참여 할 수 있고, 양성훈련은 취업을 원하는 실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가 신청, 참여 할 수 있다.

훈련 참가자에게는 교육비,교재 및 식사가 전액 무료 지원되고, 양성훈련 참가자에게는 훈련수당을 지급하고, 훈련 수료 후 취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2018년도 훈련과정 
구분 양성훈련 향상훈련
대상 실업자, 미취업자 재직 근로자
과정 4개 과정 20개 과정
인원 60명 603명
훈련분야 ㆍ자동차정비 ㆍ기계설계
ㆍ특수용접     ㆍ지게차운전
ㆍ기계설계  ㆍ기계가공
ㆍ전기배전  ㆍ자동차정비

 ◑  교육/실습 

          Solidworks 교육/실습훈련

     자동차정비 교육/실습훈련

☞ 문의/상담 : 인적자원개발센터/지산맞팀 ☎370-2871~4   
 
 

목록

  • 담당부서:
  • 담당자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