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는 일반고-전문대연계 직업교육위탁과정 운영을 통한 진로직업 교육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진로직업 교육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지난 11월 30일 수상했다.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6년부터 6년간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 주관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맡아 운영하며 일반고 내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양질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했다.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여 온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과정 [뷰티스트양성과정, 게임 콘텐츠·캐릭터디자인과정, 스마트디자인과정, 영상크리에이터디자인과정, 패션디자인과정, 전산응용기계제도과정, 즐겁고재미있는요리교실, 바리스타식음료전문가과정] 등을 운영했다.
2021년도에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뷰티코스메틱계열의 ‘뷰티스트 양성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오산대학교의 실습실과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운영했다.
한편 오산대학교에서 직업교육위탁과정을 통해 수료한 학생들은 400여 명으로, 대학진학 및 취업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실기 위주의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직업 교육활동에 이바지하고 있다.
케이에스피뉴스 https://www.kspnews.com/80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