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대학일자리센터는 10월 21일(수) 고용노동부와 오산대학교 총학생회가 함께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행사는 노동부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소개, 오산대학교 내에 설치되어 있는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 안내 및 모집, 학생역량인증 제도인 5L핵심역량 홍보, 총학생회 활동 홍보 등의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 소개를 진행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직업상담자격을 갖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진로컨설팅도 실시하였으며, 아울려 별도 행사로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취업 지도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동부 청년일자리 지원 정책 및 사업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운영하였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약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기초상담 145명, 교원 대상 설명회에 교원 19명이 참석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김영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업에 대해 낮은 인식과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판단하며, 오산대학교 모든 학생들이 원하시는 진로와 취업이 이루지길 기도하고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행사 운영은 코로나 19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하여, 참여자의 발열체크 및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운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