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에서는 사회복지상담과 성인학습자들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젊은 재학생들을 위해 ‘아침 0교시 나눔과 행복, 뭐해? 아침먹어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24년도 2학기 시작과 함께 아침밥 나눔 기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아침밥 나눔 기부‘를 기획한 오산대학교 사회복지상담과 「정진숙 겸임교수」는 젊은 재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늦게까지 아르바이트에 내몰려 있어 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서 매일 아침밥을 거르고 있다는 소식들을 접하고 성인학습자분들께 ’아침밥 나눔 기부‘ 봉사를 제안하였다고 하였다.
이에 성인학습자분들은 흔쾌히 동의하였고 1교시 수업(09:30)전 2시간 일찍 학교에 도착하여 식자재 재료를 스스로 조달하고 조리 및 포장하여 각 학년의 젊은 재학생들에게 제공해 주고 있다.
정진숙 사회복지상담과 겸임교수는 성인학습자분들이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영양가 있는 균형 잡힌 아침밥을 만드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감동이 크게 다가온다고 하였다.
이승현 사회복지상담과 학과장은 이번에 기획된 나눔과 기부를 통해 젊은 학생들과의 교감도 깊어지고 만학의 재학생들과 동질감이 크게 형성되어 사회복지상담과의 면학 분위기에 크게 기여되었다고 전했다.
기사링크: (에너지경제)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41010024123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