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

홈으로 가기 TOP으로 가기

작성자이정윤 작성일 2018-02-06 조회수 : 723

제목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우수사례로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과정 선정

오산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에서 운영한 게임콘텐츠 디자인 및 그래픽자격증 취득과정이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48개 과정중 3개 우수사례 하나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1월 30일 3개 우수사례발표를 하게 되었는데 여기에 우리대학의 게임콘텐츠 디자인 및 그래픽자격증 취득과정을 이수한 양영민 학생(덕정고 2학년)이 발표를 하였다. 관련 기사는 다음과 같다.

 

[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가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오산대학교는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대전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우수사례 발표 및 성과보고회'에서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우수사례발표회에는 48개 과정 중 △오산대학교(덕정고 양영민 학생) △대구공업대학교(능인고 박진용 학생) △명지전문대학(가재울고 김현민 학생)의 3개 과정의 학생이 우수사례 발표 대상으로 선정돼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다.

 오산대학교 양영민 학생(게임콘텐츠 디자인 및 그래픽자격증 취득과정)은 "돈을 주고서도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교육과정들을 보다 가까이서, 보다 좋은 장비들을 사용해 각 전문분야에 종사하거나 경험이 많으신 여러 교수님들을 통해 게임 콘텐츠 디자인 작업에 대한 정보들을 보다 정확하게 접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일반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중 진로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대학의 쾌적한 교육환경과 최신식 교육시설을 이용해 적성과 흥미에 맞는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해 24개 전문대학에서 48개의 과정이 운영됐으며 오산대학교는 '패션디자인 및 패션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과 '게임콘텐츠 디자인 및 그래픽 자격증 취득과정'의 2개 과정을 운영했다.

[관련링크 :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84990]

목록

  • 담당부서:
  • 담당자 연락: